스타트업 중소기업의 마케팅 고민들

  • 현재 마케팅에 적지 않은 예산을 사용하는데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 알 수 있습니다. 예산 사용처와 성과에 대해 점검 후 확인되는 문제점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직접 해결하기 어렵다면 카운셀에서 해결해 드립니다.
  • 광고 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진행 중입니다. 대행사가 잘 하고 있는 걸까요?
  • 평가 할 수 있습니다. 광고 대행사와 광고주가 느끼는 성과의 차이가 클수록 진행 중인 광고와 마케팅 진행 상황을 점검 할 필요가 있습니다. 광고 대행사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드립니다.
  • 주니어 수준의 담당자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하는데 성과가 부족합니다.
  • 성과가 중요합니다. 성공한 스타트업의 마케팅 노하우와 잘 파는 선두 업체의 노하우, 수많은 마케팅 전략 중에 무엇을 하고 무엇에 집중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면 이제 성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마케팅 보다 아이템 선정 단계인데 시장 전망성에 대해 확인 할 수 있을까요?
  •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계획 중인 아이템의 현재 상황과 전망을 통해 가능성을 점검하고 경쟁사와의 비교를 통해 소구점을 어필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알려 드립니다.

마케팅 성공사례

침대가구 마케팅 성공사례

(표) 침대 가구 업종 약 1년만에 매출 3배 증가
SEO 적용과 상품 상세정보 최적화를 통해 쇼핑 검색 순위를 높이고 상품 광고 최적화와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높인 사례입니다.
쇼핑 검색 순위를 높이기 위해 SEO 적용이 필요하며 순위 상승을 지속적으로 견인하기 위해 최적화된 상품 광고와 바이럴마케팅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상품 카테고리별로 SEO 적용 기준이 상이하며 상위에 노출 중인 상품을 무작정 따라한다고 순위가 상승하지 않습니다. SEO 스코어 가이드에 맞게 진행되어야 하는 적용 범위가 있으며 비공식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SEO 적용 전략이 있습니다.
해당 업체는 5개월 이후 매출이 2배 증가하였으며 14개월 이후 매출이 3배 증가하였습니다. 광고 예산은 YOY 50% 증가하였으며 상세페이지 최적화 전략은 광고주 요청으로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표 레드블루) 인강 업체로 오픈 이래 최대 매출과 ROAS 1,100% 급등 사례
검색광고 최적화와 랜딩페이지 최적화를 통해 광고효율을 200% 수준에서 1,100% 상승시켜 최대매출을 기록한 사례입니다.
검색광고 설정 변경만으로는 매출 상승의 한계가 있으며 랜딩페이지가 최적화 되어야 매출의 변화가 있습니다. 랜딩페이지의 콘텐츠를 미디어커머스 형태로 변경하여 심리학에 기반 최적화순으로 배치하였으며 검색광고의 세부사항을 리뉴얼하였습니다.

인강 업체 마케팅 성공사례
인강 업체 마케팅 성공사례
유아용품 쇼핑몰 마케팅 성공사례

(표 주황) 유아용품 쇼핑몰 업체로 7개월만에 쇼핑검색 1위
SEO 적용과 상품 상세정보 최적화 그리고 상품 광고를 포함 다양한 네이티브 광고와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쇼핑검색 1위를 달성한 사례
출산율 저하로 검색량이 적고 경쟁이 치열한 카테고리는 주요 키워드를 확대하여 접점을 넓히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방문자를 확보해야 합니다. 유사 카테고리에 비해 고관여에 해당하는 유아용품은 방문자가 평균 4회 재방문해 전환이 이루어지므로 타겟의 다양한 온라인 활동영역에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였습니다. SEO 적용과 상품 상세정보 최적화 진행 후 타겟 광고와 네이티브 광고를 진행하였으며 점진적 순위 상승을 통해 7개월만에 주요 키워드의 쇼핑검색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쇼핑 검색 1위가 되면 광고 예산을 절감할 수 있고 절감된 예산을 새로운 매체에 활용하여 ROAS 극대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표) 프렌차이즈 학원 업종으로 3년 연속 상담 신청수 최대 7배 이상 증가
상담 DB 수량이 마케팅 주요 지표가 되는 학원 업종으로 랜딩페이지 최적화 전략과 검색광고 최적화를 통해 업계 1위와 우회 상장 성공
심리학 관점에서의 랜딩페이지 전략과 AB 테스트를 통한 랜딩페이지 다양화를 통해 동일 방문자 대비 전환량을 지속적으로 증가하였으며 상담 신청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반송률을 낮추어 광고 실적을 개선했습니다. 학원 업종은 커머스에 비하여 PC 접속량과 PC 전환율이 높으며 이를 근거로 검색광고 전략을 다양화 하여 경쟁사 대비 많은 DB 확보를 했습니다. 현재 업계 1위로 우회 상장에 성공하였습니다.

프렌차이즈 학원 마케팅 성공사례

스타트업 중소기업 마케팅의 6가지 현실

No. 구분 문제점 카운셀
1 채용 채용하려 해도 지원자가 부족 스타트업 전문 마케터가 합류
2 성과 광고비는 소모되나 성과가 낮음 빈틈없는 광고비 관리로 높은 성과
3 조직화 마케팅 조직화는 고정비가 부담 분야별 전문 인력으로 마케팅 진행
4 벤치마킹 마케팅 정보와 경험 부족 성공 스타트업의 마케팅 전략 도입
5 시행착오 시행착오에 따른 비용손실 최적화 마케팅을 통한 지름길로
6 진정성 대행사, 고객의 목표 차이 책임지는 인하우스 마케팅처럼

FAQ · 자주 묻는 질문

카운셀은 컨설팅 조직으로 프리랜서 마케팅채용에 투입되는 인력은 파견이나 도급 인력이 아닌 카운셀 임직원입니다. 카운셀 임직원이 직접 고객사에서 계약된 기간동안 내외근직으로 근무하게 되며 고객사 입장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업무 난이도와 기간에 따라 결정되며 전문 계약직과 유사한 수준 선에서 책정되고 있습니다.

업무 난이도와 컨설턴트의 경력과 전문성 그리고 작업 시간에 따라 결정 됩니다. 계약 이전에 예상 견적이 결정되며 프로젝트 진행 전후 나누어 정산 되고 있습니다.

카운셀의 프리랜서 마케팅채용 업무 범위는 사전에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진행 중에는 양사간의 협의를 통해 업무 내용과 일정 조정이 가능합니다.

카운셀의 컨설턴트와 고객사의 협의에 따라 근무 장소와 대면 업무 여부가 결정되며 격일이나 주당 몇 회 등 주기적인 업무 장소 선택도 가능합니다.

카운셀의 컨설턴트는 정직원 채용이나 전환이 불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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