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국내 및 전세계에서 해마다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은 연간 3조원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창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시장을 선택해야 성공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사업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 국내 및 전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품목별 구매 현황과 유통채널별 시장 현황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인터넷몰은 1조 2천억원 전체 40% 이상 시장규모로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가장 영향력 있는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이외 다단계 판매, 방문판매, 약국 유통채널의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감소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유통은 온라인 채널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 및 비용 측면에서 가장 유리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사업은 기획 및 개발 그리고 마케팅 전문인력이 필수입니다. 전문인력 없이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진행할 경우 제조원 선택과 마케팅에 있어 시행착오가 발생 할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식품위생법 이슈가 발생합니다. 또한 이로 인한 비용증가, 유통기간감소 등은 사업에 큰 지장을 초래하게 됩니다.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처음 시작한다면 카운셀의 건강기능식품 창업 컨설팅을 통해 빠른 사업화와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구분 | 전문인력 직접고용 | 카운셀의 창업 컨설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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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범위 | 고용인력 역량 내 업무 진행으로 업무 불능시 추가고용 필요 | 필요한 업무 전반 지원으로 예정 일정과 예산 목표 달성 |
사업 추진비 | 고용인원에 따라 인건비와 부대비용이 꾸준히 증가 | 필요한 업무 범위 내 적정 과금되어 계획 예산 내 사업 추진 |
출시 기간 | 고용인력 및 내부사정 이슈 발생시 딜레이 | 계획된 예산과 일정 내 제품 출시 |
4대 보험 | 법적 의무 가입으로 비용 발생 | 없음 |
사후 관리 | 고용인력 이슈 발생시 차질 | 사후관리 및 종료 후 재계약 가능 |
업무 협의 | 대면 | 비대면 |
인건비 | 최소 4~9인 고정비 발생 | 1~2인 일시적 비용 발생 |
건강기능식품 창업 전반입니다. 트렌드리서치를 통해 유망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기획하여 상품 생산과 마케팅까지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기획과 생산 타입은 통계법에 따른 인건비 평균임금을 참조하여 난이도 및 전문가 등급에 따른 소요시간별 기준단가에 따라 정하고 있습니다. 해당 분야 전문가를 채용 부담없이 필요한 목적에 따라 맞춤 고용하는 방식입니다.
심의와 제조 과정에 필요한 최소 시간이 있으며 모든 조건 충족시 최소 2개월이 소요됩니다. 클라이언트 요구에 따라 시간 단축 또는 연기시 컨설팅 비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든 건강기능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우수제조관리기준인 GMP 인증을 받은 제조사를 통해 제조합니다. 제조사를 보유하고 있거나 희망하는 제조사가 있을 경우 해당 제조사를 통해 제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상품 종류와 제조사에 따라 최소 발주 수량이 상이하며 목표, 단가, 유통기간 등을 고려하여 제안합니다.
다양한 사례와 근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결정이 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진행하며 위임된 권한 외 의사 결정은 클라이언트에 의해 결정 됩니다.
건강기능식품 창업 컨설팅의 사후 관리는 일정 기간 제공되며 추가 발주 등 루틴 업무의 경우 별도의 컨설팅을 통해 진행 할 수 있습니다.